티스토리 뷰
노마스크 입냄새 심한 이유 자가진단 원인 구취 제거방법
실∙내외 할 것 없이 노마스크 시대가 왔습니다. 마스크를 씀으로써 입냄새 신경을 안쓰셨던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제부터 감춰왔던 마스크 속의 입냄새를 관리 하셔야 할 시기가 왔습니다.
아무리 잘생겼더라도 치아나 냄새가 나면 이미지가 확 깨는건 당연지사 그러니, 지금부터 입냄새 자가진단 부터 제거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.
| 입 냄새 원인
입 냄새의 원인은 과연 무엇일까요? 바로 입 속에 있는 세균들로 인해서 입냄새가 나게 됩니다. 특히나 치아보다는 혀에 모인 세균들이 주요 원인 인데요, 그래서 혀 클리너 부터 칫솔로 혀를 닦는 법까지 다양하게 관리가 가능하지요!
유독 다른 사람들보다 입 냄새가 심한 사람들이 있지 않나요? 그 이유를 간단히 살펴보면 입 속 세균이 황과 단백질등을 분해 함을로써 분해 된 황이 달걀 썪은내부터 아주 불쾌한 냄새를 나게 합니다.
| 입 냄새 자가진단법
마스크를 벗은 이 후 부터는 사람을 만나기 전에 입냄새가 가장 신경 쓰이는데요 바로 양치를 해서 제거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자가진단을 통해서 불쾌한 상황을 사전에 예방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몇 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✔️입 안 깊숙한 곳에 혀를 손으로 긁어보기
본인이 입 냄새가 나는지 확인하기 위한 첫번째 방법이지만 아주 확실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. 혀 끝쪽 보다는 안쪽에 살짝 손가락으로 긁어서 냄새를 맡아보면 본인의 입 냄새 상태를 빠르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✔️가까이 있는 사람에게 확인하기
이 방밥은 아주 직관적인 답변을 받을 수 있지만 단점은 가까운 사람이 아니면 하기 어려운 방법 중 하나 입니다. 본인의 입 냄새를 체크 할 정도의 가까운 정도가 아니라면 부작용을 가져 올 수 있으니 감안하시고 활용하세요.
✔️ 혀 끝을 손목에 찍어보기
혀 끝을 손목에 찍어서 침이 마르기 전에 냄새를 맡아 보는 것입니다. 이렇게 했을 때 구취가 난다? 바로 양치를 하거나 구취제를 활용하는등의 방법을 활용 하시면 좋습니다.
✔️ 3 분후 구취 확인
입을 계속 열지 말고 다물었다가 3분 뒤 두 손을 모아 입과 코를 가리고 입으로 숨을 내쉬면 그 때 입냄새가 난다면 다른사람에게도 불쾌감을 줄 수 있을 정도라고 자가진단 하시면 됩니다.
| 심한 입 냄새 제거방법
✔️ 물 많이 마시기
입 안이 건조하면 입 냄새가 많이 난다는건 익히 들어서 아실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물 을 자주 마셔주고 가능하면 자주 헹궈주시면 구취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.
✔️ 혀를 잘 닦기
혀가 하얗다? 생각만 해도 너무 깨는데요, 설태가 생기지 않도록 꼼꼼히 혀 클리너나 칫솔로 관리 해주셔야 합니다. 자주 닦지 않다가 닦으면 잘 제거가 안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럴 때는 치과를 방문해 관리를 받으시는 것도 좋습니다.
✔️ 편도결석 제거
편도결석이 입냄새를 발생 시키는 원인이기 때문에 제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. 집에서 면봉이나 편도결석 제거하기 위해 구강세정기를 사용 할 수도 있지만 괜히 편도에 데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이비인후과에 방문해 쉽게 제거 해주시는걸 추천 드립니다.
✔️야채 과일 섭취하기
섬유질을 많이 품고 있는 과일이나 야채를 자주 섭취 해줌으로써 구취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. 과일을 먹으면서 치아의 플라그와 설태를 제거 해줌으로써 제거 효과가 있습니다.
✔️본인 안좋은 버릇 고치기
아무래도 담배나 커피가 입냄새의 원인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. 아무리 전자담배가 나와서 냄새가 안난다고 하더라도 입안이 건조해 짐으로써 구취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. 커피와 담배는 입 냄새 뿐만 아니라 치아 색도 변질 시키기 때문에 끊기가 어렵다면 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.